top of page

10. 창업 컨설턴트 한완희 님 인터뷰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10일


Q.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임팩트 컴퍼니 빌더 뉴블랙 소속 한완희입니다. 현재 서귀포 남원에 거주하고 있으며 올해 38세입니다. 취미는 오름 트래킹과 독서, 다큐멘터리 감상입니다. 창업생태계 관련 업무를 주로 하고 있고 창업교육, 멘토링, 강의, 창업관련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Q. 주로 어떤 일을 하시나요


창업생태계 안에서 특히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를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중간 지원 조직이 하는 일과 조금 다르게 창업의 본질, 고객 검증, 브랜딩,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마케팅 등을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업은 어려운 일이고 실패를 기본으로 가져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예비/초기 창업가에게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Q. 제주에 정착한 것은 언제부터이며, 정착 후 제주의 삶은 어떤지요?



제주를 왕래한 것은 부모님이 제주로 이주한 시기인 2011년부터이며 거주 자체를 옮긴 시점은 2019년 9월입니다. 현재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Q. 제주에서 살아가는 별별 이야기를 부탁합니다.


- 즐거웠던 일은?


매일 아침 자연 속에서 새소리를 맞이하는 것과 맑은 공기, 적막함의 일상이 즐겁고 좋습니다.



- 힘들었던 일은?


아무래도 습한 날씨와 벌레가 현재 기준에서는 힘든 상황입니다.




Q. 제주 현지인이 잘 가는 동네 맛집을 소개해 주세요.


아직은 소개받는 처지라 일반적으로 아는 맛집을 제외하고는 잘 알지 못합니다.가시리에 있는 가스름 식당 (두루치기로 유명하지만 삼겹살이 더 맛있는)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Q. 나의 SNS 계정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홈페이지/블로그/인스타/페이스북 등)


현재 브런치에 창업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조회수 176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